2024 KBO 포스트시즌 예매 노하우(실제) (플레이오프,한국시리즈 티켓 예매 꿀팁)
이제 2024 프로야구의 클라이막스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그리고 한국시리즈가 남아 있습니다.
정규시즌의 반년의 시간이 지나가고 이제 3주 정도를 남겨 두고 있죠.
2024 시즌은 그 어느 시즌보다 치열했고 흥미로웠으며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까지 시선을 잡기에 충분했습니다.
KT가 KBO 첫 5위 결정전(타이브레이크)을 치른데 이어 KBO 와일드 카드전이 치뤄진 지 10년만에 최초로 5위 KT가 4위를 꺾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정규시즌 3위인 LG와의 경기에서는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며 2023시즌의 아쉬움을 씻어내려 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너무도 핫한 남아 있는 2024 프로야구 플레이오프와 한국시리즈를 예매하는 완전 꿀팁에 대해 확실히 익히고 예매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야구 티켓 예매 꿀팁!
먼저, 포스트시즌 티켓 예매 방법과 순서를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먼저 오실 것을 말씀드립니다.
2024 가을야구 포스트시즌 예매 방법 ( 두산, LG, 삼성, KIA 그리고)
2024 가을야구 포스트시즌 온라인 예매 및 모바일 예매 방법, 유의사항
위 온라인 예매 방법에 따라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의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에 로그인하는 것은 미리 준비해 두자.
또한 접속도 최소 예매 10분전에는 미리 로그인해 두자.
★ 꿀팁 하나 ★
티켓 예매시 얼마나 빨리 클릭해 접속하냐가 중요하므로 미리 PC에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 로그인을 해 둡니다.
위 화면은 준PO 1차전부터 5차전까지 예매하는 화면입니다.
오른쪽의 보라색 바탕의 흰색 예매하기 글씨가 적힌 네모 박스를 클릭해 예매하는 화면으로 들어 가게 됩니다.
이 과정(예매하기 클릭)이 가장 중요합니다.
★ 꿀팁 둘 ★
예매하기를 빨리 클릭해 남들 보다 0.01초라도 빨리 접속하는게
가장 중요하다.
몇 월 몇 일 몇 시 오픈 시간전부터 미리 클릭해야 단, 0.01초라도 빨리 클릭할 수 있고 그래야 수백명에서 수천명의 예매하는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접속이 가능합니다.
위의 대기 숫자를 보면 거의 10만명 가까이 대기자가 있습니다.
그 중 나의 대기 순서는 93,670
93,669명이 나보다 먼저 접속 후 내가 접속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경기장에 입장 가능한 관람 인원을 생각하면 이 정도의 대기인원이면 이미 티켓 예매는 안된다고 봐야 합니다)
그래서 앞서 말한 예매하기 버튼을 빨리 클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와 같이 접속하자마자 대기인원이 2만명이 안된다면 약간의 희망은 있습니다.
★ 꿀팁 셋 ★
아직 예매할 수 있는 회차가 남아 있다면 실패한 몇차전을 끝까지 접속해 보자.
단, 위의 9만명 정도 대기가 있는 경우에는 경험상
1시간이 다 될 때까지 접속이 안될 수도 있다.
만약 플레이오프 1차전이나 한국시리즈 1차전 등에서 실패했어도 그냥 나가지 말고 끝까지 예행 연습을 해 보자.
처음은 실패할 수 있다.
아니 실패해도 다음 기회가 있다.
그러니 끝까지 접속해 보는 경험이 필요하다.
어떤 순서로 진행되는지 어떤 화면이 뜨고 어떤 화면에서 어떤 액션을 취해야 하는지 등을 기록하며 (다음 차전을 위해) 익혀 둔다.
★ 꿀팁 넷 ★
포스트시즌 관람을 위한 경기장의 지도와 좌석을 미리 파악해 둔다.
내가 원하는 경기장 좌석을 미리 파악해 둡니다.
위의 두 경기장을 보면 경기장마다 좌석의 이름도 다르고 좌석수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좌석은 어느 위치에 있는 어떤 이름의 좌석인지를 미리 파악해 둬야 하며, 만약 플레이오프 1차전을 예매하려고 했으나, 실패했을 경우 다음 예매시간 전에 접속이 가능해 위 화면까지 접속이 가능하다면, 오른쪽의 1루 오렌지석이 오른쪽 화면의 위쪽에 있는지 아래쪽에 있는 지등을 확인해 둬야 합니다.
(수십명의 좌석이 있는 것으로 화면상 보여도 이미 여러분이 접속한 시점에 누군가도 수백명에서 수천명이 그 좌석을 배정받기 위해 클릭 중일 수 있으므로 좌석수에 따른 전략적인 좌석 예매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좌석 선정 과정은 정규시즌 중 이미 예매를 해 본 분들은 경험이 있기에, 1루 블루석은 몇 자리 정도가 있는지, 외야쪽은 어느 정도 좌석이 있는지 알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관람해 본 이들을 통해 좌석에 대해 알아 두고 예매할 필요가 반드시 있습니다.
★ 꿀팁 다섯 ★
포스트시즌 예매의 진짜 알짜 꿀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위 단계를 잘 해서 좌석을 잡는 단계까지 왔다고 해도 수백 좌석이 있다 해도 꽝이 될 수 있습니다.
포스트시즌 예매(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등)시 1인당 4좌석까지 예매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시리즈도 동일한지는 체크가 필요)
그런데 포스트시즌 예매시 위 예매 화면의 자동배정을 클릭해 자동으로 컴퓨터 배정해주는 자리를 예매하게 되는데, 이 때 예매 인원을 너무 많이 하게 되면 붙여 있는 좌석을 자동배정해주는 시스템에서 좌석수를 많이 할 수록 붙어 있는 자리가 많지 않을 가능성이 더 크기에 가능한 한 함께 관람하고자 하는 인원이 많더라도 2명 아래로 좌석 예매를 진행하는 것이 유리합니다.(1명만 예매하면 더 쉽게 예매할 가능성이 큼)
경험상 3인 이상은 특정 좌석에 잔여 좌석이 40명 가까이 있었어도 예매가 안되었음.
예매시 좌석수는 가능한 적게 하는 것이 유리하다.
마지막에 예매 꿀팁은 포스트시즌처럼 예매가 어려운 상황을 조금이라도 가능케 하기 위한 꿀팁 중 꿀팁입니다.
일행이 연이어 붙어 있는 좌석에 앉지 못하더라도 경기장 입장이 일행 모두 가능하다는 가정하에 따로 예매하는 것이 예매를 가능케 할 좋은 예매 방법입니다.
프로야구 역사속 신생팀과 신인드래프트는 어떻게 흘러왔나? (KBO 첫 한국시리즈, 2025 KBO 신인드래프트)
포스트시즌 예매 꿀팁 요약
지금까지 포스트시즌 예매 꿀팁을 나눠 보았습니다.
요약해 보면,
포스트시즌 예매 꿀팁
1.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의 포스트시즌 예매 화면에 미리 로그인 및 접속해 예매하기 화면을 준비해 둔다.
2. 예매하기 버튼은 예매시간 10초 전부터 쉬지 않고 초스피드로 계속 누른다.
3. 아직 몇차전이 더 남아 있고 이미 시도했던 차전이 실패했더라도 다음 차전 예매 시작전 시간이 된다면, 예행 연습을 미리 해 둔다.(어떤 과정이 있는 그 과정에서 어떻게 할지를 미리 숙지해 둔다)
4. 경기장 지도와 좌석을 숙지해 둔다. (내가 원하는 좌석의 이름은 무엇이며, 좌석수는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차선책은 어떤 걸로 결정할지를 미리 준비한다)
5. 예매 인원은 적으면 적을 수록 예매 가능성이 훨씬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