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실천 + 도전 + 인내
나름 궁금한 이야기

오랜만에 쿠팡 이용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꿀팁

by IT성장스토리 2024. 3. 19.
반응형

스마트폰 케이스 쿠팡에서 이용할 때 알아둘만한 유용한 쿨팁

 

스마트폰 케이스가 너덜너덜해진지도 어언 1년이 넘었네요.

주변에서 바꾸라 바꾸라해도 그 1~2만원도 안되는 케이스를 구매하지 않다가

맘먹고 스마트폰 케이스를 구매했어요.

 

< 너덜너덜해진 스마트폰 케이스 >

 

 

쿠팡에는 오래된 스마트폰 케이스도 쉽게 구매 가능

 

시중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구식 폰이라서 그런지 제 스마트폰에 맞는 케이스를 구매하기 어려웠어요.

그래서 인터넷에서 배송 빠르다는 쿠팡사이트에 접속해

' 갤럭시A8 ' 을 검색해 보니 여러 케이스들의 사진들이 눈에 띄었어요.

그 중에서 케이스 SM-G885 는 

제 스마트폰 기종과 달라 정확한 사이즈로 구매해야 하기에

제 스마트폰 기종을 검색해보니

' 갤럭시a8(2018) ' 에 A530  또는 A530 N 이 보여

정확히 위 내용으로 제목이 붙어 있는 것으로

케이스 를 선택해 구매했어요.

 

스마트폰 케이스 구매시 구매방법(알짜팁)

 

간혹 케이스를 잘못 구매했다는 지인들의 얘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워낙 상품의 종류도 많고 정확치 않은 상품정보들도 많이 검색되다보니

구매자의 실수가 아닌 판매자의 실수로도 

구매시 불편함 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스마트폰 케이스 구매시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은

내 스마트폰(핸드폰) 기종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인데요,

기종마다 다르긴 할텐데

보통 갤럭시폰의 경우

톱니바퀴처럼 생긴 설정에 들어가 휴대전화 정보를 들어가보면

휴대전화 즉 스마트폰의 기종에 대한

모델번호, 시리얼 번호 등이 나와 있어요.

여기서 스마트폰의 시리즈 이름을 검색하거나

모델번호로 인터넷 구매사이트에서 검색해 보면

실수나 문제 없이 구매하게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지죠.

제 폰을 검색해보니 모델번호가

SM-A530N 

이라고 나와있는걸 볼 수 있어요

~ SM이 삼성모바일의 약자인가?  궁금하네. ~

 

쿠팡 아이디 몰라도 쉽게 이용, 구매 가능

 

이번엔 배송 빠른 쿠팡에서 구매하려고 쿠팡사이트에 접속했는데,

로그인하라는 창이 떠서 

오래간만에 쿠팡을 이용한지라 아이디도 모르겠어서

핸드폰 인증으로 간편이 접속이 되었어요.

 

그리고 구매하려고 찾아놓은 스마트폰 갤럭시A8 케이스를 구매하는데,

결제 과정에서 이상한 상황이 발생했어요.

쿠폰 항목이 나와 있는데 15,000원에 가까운 금액이 쿠폰으로 나와있었어요.

설마 스마트폰 케이스 금액 전체가 쿠폰으로 적용되는건 아니겠지?? 하며

그래도 혹시 몰라 할인쿠폰적용을 선택했어요.

(그런데 난 쿠팡도 거의 이용안하고 쿠폰이 없을텐데 이게 뭘까 하며 스마트폰케이스 금액과 같은

쿠폰할인에 있던 금액이 아닐거야 하며 계속 결제를 이어가려했어요)

근데 이게 왠걸!!

결제를 하려 하단의 결제를 눌렀나 뭔가를 눌렀는데,

신용카드나 무통장 결제 수단으로 창이 넘어가지 않고 결제가 됐다는 창이 뜬거에요.

이게 뭐지?

 

< 쿠팡에서 스마트폰 케이스 결제금액이 0원으로 주문완료된 화면 >

 

쿠팡 상담센터 오래 기다리지 않고 통화

 

구매 결제하려는데 뭔가 잘못됐다 싶어

쿠팡 대표번호(상담센터)로 전화하니

몇십초도 안되어 바로 직원에게 전화가 연결됐어요.

(요즘 세상에 이렇게 빨리 콜센터에 전화연결이 되다니 AI 시대에 와~)

 

상담직원에게 분명 결제를 진행하려 했는데 이미 결제가 됐다고 떴다고

이상하다고 문의하니

직원이 친절하게 하는 말!

고객님께 웰컴 쿠폰이 적용돼 결제가 되었다고~~

 

쿠팡을 정말 오래간만에 이용하긴 했는데,

공짜로 스마트폰 케이스를 받게 됐어요.

 

쿠팡을 이용한 이유는

빠른 배송때문이였는데,

장기 미사용으로 

쿠폰 혜택을 적용받으니 기분 좋은건 둘째고

모르고 받는 기쁨이 더 컸네요.

 

 

오늘 쿠팡 장점 요약 3가지

 

하나아이디를 몰라도 쉽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오랜만에 이용하려는 고객에게 일정금액의 쿠폰이 주어진다.

     (위에서 오랜만이라는 기간이 어느정도 인지 몰라 미안해요)

,  쿠팡 이용시  전화로 문의할 때 정말 빠른 통화가 가능하다.

     (물론 항상 그 시간이 일정하거나 같지는 않겠지만,

       전 전화건지 10~15초 사이에 통화했던것 같음) 

반응형

댓글